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에서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화덕피자 전문점 – 뚜띠쿠치나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고급스러운 양식, 피자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양식을 꼽아본다면 단연 피자가 아닐까 싶은데요. 동네 구석구석 피자가게가 없는 곳이 없고 심지어는 몇 집 걸러 한집은 피자가게니 말입니다. 

 

처음 피자를 접했던 어린 시절, 피자는 나이프와 포크를 이용해 먹던 아주 고급스러운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기존의 한식에서는 볼 수 없는 아주 특별한 방식으로 밥이 아닌 빵인 도우가 기본이 됩니다. 그 위에 여러 서양식 토핑을 얹고 고소하며 부드럽고 길게 늘어지는 치즈로 마무리 하는 피자의 맛은, 놀랍도록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가난한 나폴리인의 허기를 달래던 피자,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다.(1)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 음식을 미국의 유명 브랜드를 통해서 처음 접하여 아메리카 요리로 오해했습니다. 이제는 많은 매체를 통해 얻은 정보로 누구나 당연하듯 이탈리아 요리라고 대답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늘날 세계인이 생각하는 이탈리아 요리들은 18세기 프랑스, 스페인, 오스트리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사실, 너무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이 음식이 이탈리아 현지에서는 비교적 낮은 계층의 사람들이 찾는 허름한 가게에서 만들어졌었습니다. 그것을 손으로 돌돌 말아서 끼니를 해결하는데 사용하던 것이었죠. 그러다 다른 나라를 거치며 점차 변화되었고 결국 한국까지 와서는 와인과 함께 즐기는 고급 음식이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사람들이 보기에 참으로 놀라운 일이겠지요. 실제 이탈리아 사람들은 아직도 손으로 돌돌 말아 먹는 사람이 많으니 말입니다.

 

마치 우리가 막걸리 한사발에 소박하게 즐기던 빈대떡을, 고급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처럼 즐기는 느낌이 아닐까요?

 

그러한 역사가 있었을지라도 여전히 수 많은 이탈리아 레스토랑들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센스 있는 조명들, 그리고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세련되고 우아한 식사를 할 수 있기에 지인의 모임에 적합하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 뚜띠쿠치나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에서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에서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그래서 가까운 지인과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는 뚜띠쿠치나-응암점에 다녀왔습니다.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지점이지만 응암점 입구에서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은 순조로운 식사를 상상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뚜띠는 영어와 이탈리아어의 합성어로 ‘전원의’ 라는 뜻으로 오케스트라에서는 전원합주를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뚜띠쿠치나는 ‘함께하는 요리‘라는 뜻이지만 ‘함께 즐기는 이탈리안 요리‘ 라는 의미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4명이 먹기에도 충분한 뚜띠쿠치나 나폴리 3인세트메뉴

 

화덕피자 전문점인 만큼 피자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콰트로 치즈 피자는 브리치즈, 고르곤졸라, 파다노, 모짜렐라의 풍부한 치즈가 들어서인지 풍성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덕피자답게 얇고 바삭한 도우에 이름 그대로 치즈의 4중주 콰트로(Quattro-4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단, 치즈로만 가득하니 경우에 따라 조금 느끼할 수도 있습니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가장 풍미가 좋았던 새우베이컨 파스타.

 

파스타는 이탈리아음식의 또 다른 대표주자입니다. 이탈리아어로 ‘반죽’이라는 뜻으로 밀을 빻아 가루로 내어 반죽을 한 면으로서 쫄깃하고 고소하며 어떤 식재료와도 잘 어울리기에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탱글탱글한 새우와 고소한 베이컨으로 맛을 낸 토마토소스 파스타인 새우베이컨 파스타는 호불호가 갈릴 수 없는 가장 대중적인 맛입니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한국인은 역시 밥이 빠질 수 없습니다.

 

많은 리조또를 뒤로하고 치킨 라이스를 선택합니다. 닭다리 살에 데리야끼 소스로 맛을 낸 매콤한 맛입니다.

 

아삭한 숙주와 향긋한 버섯, 그리고 마늘의 조화는 마치 태국의 볶음밥과도 맛이 유사해서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뚜띠쿠치나(화덕피자 전문점) § 응암동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하다.

 

 

여기에 상큼한 에이드를 곁들이면 느끼함도 사라져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메뉴들을 끝까지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분위기 좋은 세련된 레스토랑에서 이국적인 맛을 느끼고 싶은 날, 친한 친구들끼리, 혹은 여자들끼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응암동에서 작은 이탈리아를 경험해보세요~

 

 

뚜띠쿠치나-응암점

전화 : 02-302-5676 좌석 : 67~70seat
운영시간 : 11:00 – 22:00


 

♣ 참고

1. 쫄깃한 도우 위 ‘육•해•공’ 토핑… 세계인의 든든한 식사
2. 뚜띠쿠치나 홈페이지

 

 

3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