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벚꽃놀이 핫플레이스

설레는 봄, 흐드러지게 핀 연분홍꽃, 벚꽃

 

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 중 하나, 바로 ‘벚꽃’입니다. 봄날 흐드러지게 핀 연분홍색의 벚꽃은 떠올리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곤 합니다.

 

특히 작년 겨울은 유난히도 추웠기에 더욱더 봄이 기다려지는데요. 그렇다면 올해는 언제쯤 벚꽃을 볼 수 있을까요?

 

 

2018년 벚꽃 개화시기 평년보다 1~4일 빨라

 

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벚꽃의 개화시기는 2~3월의 강수량, 기온, 일조시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민간 기상업체 웨더아이는 올해의 벚꽃 개화시기가 평년에 비해 1~4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018년 첫번째로 벚꽃이 피는 곳은 제주도 서귀포로, 개화시기는 3월 25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3월 26일~4월 5일, 중부지방은 4월 2일~10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9일 이후, 서울은 4월 7일 경에 벚꽃이 피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은 개화 후 약 1주일 후 만개하여 절정을 이룹니다. 따라서 제주도에서는 3월 31일, 남부지방은 4월 2~12일, 중부지방은 4월 9~17일, 서울에서는 4월 14일 경에 활짝 핀 벚꽃을 볼 수 있겠습니다.

 

 

2018년 벚꽃놀이는 어디로?

 

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2018년 역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벚꽃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1. 진해 군항제(4월 1일 ~ 10일)

‘벚꽃’하면 역시 전국 최대의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명포털사이트 축제/행사 검색어 순위 1위가 바로 진해 군항제 인데요. 그만큼 진해 군항제는 매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벚꽃놀이의 대명사라 할 수 있습니다. 여좌천의 꽃개울 특히 ‘로망스 다리’는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2. 제주 왕벚꽃축제(3월 31일 ~ 4월 9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볼 수 있는 제주도.

제주에서 피는 왕벚꽃은 특히 일반 벚꽃에 비해 꽃잎이 크고 아름답다고 합니다. 화려하게 만개한 왕벚꽃의 아름다운 풍경은 애월읍 장전리와 전농로, 제주대학교 입구 세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3월 24일 ~ 4월 8일)

대구이월드에서 열리는 별빛벚꽃축제는 전국 유일의 야간 벚꽃축제입니다.

축제가 개최되는 대구 두류산 일대는 서울의 벚꽃 명소인 여의도 윤중로보다 벚꽃나무가 세 배나 많다고 합니다. 오색찬란한 색색의 불빛과 함께 어우러진 밤의 벚꽃은 낮과는 또 다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회전목마와 우산 길 등 각종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네요.

 

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4.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4월 예정)

비교적 벚꽃이 늦게 피는 서울.

조금 더 기다리는 만큼 더욱 더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는 여의도에서 올해도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드넓게 펼쳐진 한강을 배경으로 1,800여 주의 왕벚나무와 개나리, 진달래, 철쭉 등의 봄꽃이 만개한 여의도의 풍경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5. 섬진강변 벚꽃축제(4월 7일 ~ 4월 8일)

섬진강을 따라 펼쳐지는 벚꽃축제가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냥 보아도 아름다운 섬진강에 벚꽃이 어우러진 모습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풍경일 것 같습니다.

 

6.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4월 13일 ~ 4월 15일)

공기 좋고 물 좋은 충북 제천의 청풍호는 아름다운 벚꽃으로도 유명합니다.

벚꽃으로 둘러 싸인 청풍호 주변길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무료한 일상을 깨뜨릴 색다른 경험을 원하신다면 청풍호 주변에서 번지점프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7. 경포대 벚꽃축제(4월 예정)

바다여행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강원도 강릉은 벚꽃도 무척 아름답습니다.

강릉 경포대에서 열리는 경포대 벚꽃축제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벚꽃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벚꽃을 비롯한 각양각색의 봄꽃들이 수놓아진 경포호수의 풍경은 마치 동화 속에 온 듯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벚꽃 구경하기 좋은 날 : 벚꽃놀이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벚꽃 구경하기 좋은 봄 날

드디어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1년을 기다렸지만 정작 벚꽃을 볼 수 있는 시간은 겨우 2주 남짓한 짧은 시간에 불과하죠. 그래서 더 아름다운 것이 벚꽃 핀 봄날이 아닐까 합니다.

벚꽃이 지기 전에 올 봄에는 꼭 시간을 내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꽃놀이 한 번 다녀오면 어떨까요?

 

 

 

[참고사항]
1.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서울 4월14일쯤 절정, 아시아경제
2. [진해 군항제]
3. [제주 왕벚꽃축제]
4. [대구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5.[여의도 봄꽃축제]
6. [섬진강변 벚꽃축제]
7.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8. [경포대 벚꽃축제]

 

 

 

 

4 Comments

  1. 포인트

    매년 봄이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이유가 바로 벚꽃을 볼수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벚꽃 구경명소들이 있어서 너무행복하네요 ㅎㅎ 올해는 어디로가볼까 고민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