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갈대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순천만 갈대축제 

[ 방문자 만족도 100%의 축제 ]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 매년 가고 싶은 만족도 100%의 고장 순천으로~

 

바람결이 선선해지는 것이 이제 완연한 가을의 내음으로 가득한 9월입니다.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계절답게 먹거리는 점점 풍성해지고 거리마다 알록달록 아름다운 색채의 풍경들은 마음의 위로나, 채움이 되어주기도 하니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떠나기 좋은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추천 코스 첫 번째는 바로 전라남도 순천만 갈대축제 입니다. 얼마 전 종영한 인기 예능 프로 “알쓸신잡”에서도 극찬한 여행지입니다.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전라남도의 SNS 관광키워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만족도100% 라는 놀라운 기록(1)을 낸 ” 순천만 갈대축제 “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입장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관광지 4위”에 해당할 만큼 “해마다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손꼽힙니다.(2)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유일의 연안습지 순천만

 

순천만(명승 제41호)에는 흑두루미(천연기념물 228호)가 정겹게 하늘을 날고, 끝없이 펼쳐진 갯벌 22.6㎢(690만평)은 갯지렁이류와 게가 많으며 만조개, 새꼬막, 참고막, 낙지, 키조개 등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의 자랑, 갈대밭은 최고 3.5미터에 달해 어른 키를 훌쩍 넘는 갈대들이 빽빽하게 5.4㎢(160만평) 규모로 국내 최대의 갈대 군락을 이룹니다. 그래서 순천만 갈대축제 가 열리면 누구나 만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갈대꽃은 늦여름부터 10월까지 피고 11월까지 천천히 떨어집니다. 갈대 하나 하나는 보잘것 없지만 무더기로 자라난 갈대 군락은 장관을 이룹니다. 목조 산책로를 따라 거닐면 갈대가 바람에 일렁이며 눈부시게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4계절 내내 아름다운 순천만 습지와 국가정원

 

국가 정원으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순천만은 자연스럽게 하천이 개울로 이어져 서로를 보듬으며 하나의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철새, 여름철에는 짱뚱어와 갯벌을, 가을에는 칠면초와 갈대를, 겨울에는 흑두루미를 비롯하여 200여 종의 철새들을 볼 수 있답니다. 넓게 펼쳐져 있는 갯벌과 나지막한 산이 함께 하는 경관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순천만의 특징입니다.

 

갈대 사이로 펼쳐지는 S자형 수로에서의 감동. 용산전망대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이곳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용산전망대에 올라야 합니다. S자형의 수로는 갈대 숲 사이의 구부러진 물길에 노을 빛이 내려앉고 배가 들어오는 순천만 노을과 낙조의 모습은 감동적입니다.

 

  • 순천만 습지는 08:00 ~ 일몰시까지 운영되며 야간천문대는 22:0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입장권은 어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4,000원입니다. (내일로, 자유여행패스, S-train 티켓소지자는 할인됩니다) 이 티켓으로 순천만국가정원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순천만 국가 정원 서문 저류지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 순천만 습지 주차비는 소형 3,000원, 중형 4,000원, 대형 5,000원입니다.

 

순천만의 특별체험, 생태체험선 선상투어

 

대대선착장~순천만 S자 갯골~대대선착장(6km)을 왕복하며 약 35분간 순천만 갯벌생태를 관찰하는 배로 탑승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체험입니다. 게, 조류 등의 생태를 근거리에서 구경하는 것은 물론 탁 트인 바다를 달리는 기쁨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물때에 따라 운항시간이 변경되며  월요일은 쉽니다.

 

  •  운항요금 : 어른 7,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  문의사항 : 생태체험선 매표소 Tel : 061)749-4059

 

순천여행의 추천 코스와 맛 기행

 

그밖에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순천의 가볼 만한 코스는 화포해변(일출), 와온해변(일몰), 순천문학관, 드라마촬영장, 고풍스런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낙안읍성과 천년 고찰 선암사, 송광사, 고인돌공원 등이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또한 여행의 진짜 백미는 맛 기행이 아닐까요? 맛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전라남도이고, 특히 순천이 유명합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를 즐기시며 지역 특산물로 이루어진 벌교꼬막무침, 간장게장, 짱뚱어탕, 장어구이 등 입맛 다시게 하는 별미들이 많습니다.

 

 

▶순천여행 팁~!

 

1.  순천만 갈대축제 를 즐기실 때, 순천의 대표 관광지 6곳을 1박 2일 동안 1장의 통합 입장권으로 30%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관람 시 도장을 찍어 확인합니다.

  • 입장권 성인 12,000원 청소년 8,500원 어린이 5,500원 (각 매표소마다 구매 가능합니다)

3. 2017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낙안읍성 민속 문화축제가 열려 민속문화, 공연,전통음식,서커스,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3. 순천의 맛집  : 흥덕식당, 향미정, 무진(꼬막정식), 대대선창집(짱뚱어탕), 순천만가든, 순천만갈대회관(장어), 들마루, 순천만 일번가, 순천만 갯벌식당, 순천만갈대밭식당 대원식당 등이 유명합니다.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순천만 갈대 축제 : "가을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순천만 가는 방법




  •  순천만습지 : 전남 순천시 안풍동 1176번지
  •  순천만국가정원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 1호길 4

 

 

♣ 참고

  1. 전남 관광키워드 1위 ‘여수’…만족도 100% 순천만갈대축제
  2. 사람들이 많이 찾은 우리나라 관광지 ‘톱 10’ 어디?
  3. 순천만자연생태공원
  4.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주말여행] 흐드러진 가을꽃이 부른다!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5. “1장이면 끝”…순천시, 6개 관광지 ‘통합입장권’ 발매

 

5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