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 종교개혁 500년 & 완전한 종교개혁자 안상홍 님

루터 종교개혁 500년 &

완전한 개혁자 안상홍 님

 

루터 종교개혁 500년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루터 종교개혁 500년, 불완전한 결과

루터 종교개혁은 2017년 기독교의 뜨거운 이슈로서 한해 동안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바로 2017년이 루터 종교개혁이 500주년 되는 해 이기 때문입니다. 

종교개혁은 카톨릭 신부였던 마르틴 루터가 카톨릭 내부의 불법과 부조리함을 깨달으며 1517년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그는 당시 사람의 죄 사함을 돈으로 사고파는 면죄부의 부패를 꼬집으며 카톨릭 교리 중 95개조에 반박문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는 종교개혁의 시초가 되어 믿음과 말씀을 강조한 기독교의 초석이 됩니다. 그 결과 믿음의 개혁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진정 원하던 초대교회 신앙의 회복은 완성되지못하며 불완전한 개혁에 그치게 됩니다.

 

 

잃어버린 초대교회의 완전한 신앙

예수님께서 모든 진리를 회복해 주신 초대교회는 완전한 신앙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사도들 마저 떠나간 후  초대교회 진리는 점차 변질되기 시작합니다.

당시 그리스도교는 여러 나라로 빠르게 전파되면서 동방교회와 서방교회로 나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하나님의 진리 역시 분열되고 초대교회 진리는 점차 변개되기 시작합니다.

사실 동방 교회는 사도들의 신앙을 승계하려 했으나 서방 교회는 상황이 달랐습니다. 당시 로마를 주축으로 형성된 서방 교회는 태양신을 숭배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AD 4세기 콘스탄틴이 황제가 되며 큰 위기를 맞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교를 국가적 공인했지만 하나님의 모든 진리를 태양신 교리에 접목 시켰기 때문입니다.

 

 

태양신의 것으로 뒤바뀐 하나님의 진리

AD 313년, 콘스탄틴은 밀라노 칙령을 내려 그리스도교를 공인합니다. 그러나 321년에 태양신을 경배하는 일요일에 모든 시민이 쉬는 휴업령을 내립니다. 이 때문에 토요일에 드리던 하나님의 안식일 예배는 태양신의 경일인 일요일로 둔갑 됩니다. 

그는 AD 325년 니케아 종교 회의를 거쳐 생명의 절기 유월절 역시 폐지합니다. 그리고 그곳엔 태양신 탄생일인 크리스마스가 자리를 잡게 됩니다.

이어서 다른 하나님의 계명들도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초대교회 진리 유월절 폐지 과정

 

루터 종교개혁 500년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논쟁의 시작

예수님의 제자, 요한에게 가르침을 받았던 감독 폴리캅. 그는 여러 사도들과 유월절 성찬식을 성력 1월14일에 행해져 내려온 전승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하지만 로마교황 아니케터스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양 편은 서로 설득할 수 없게 되었고 논쟁을 결말을 맺지 못하게 됩니다.

 

루터 종교개혁 500년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2차 유월절 논쟁 – 유월절, 결국 부활절에 흡수되다

197년경 2차 논쟁이 벌어지게 됩니다. 로마 교회 감독인 빅터와 에베소 교회 감독인 폴리크라테스 사이에서 논쟁이 다시 촉발된 것입니다.  로마교회 빅터는 ‘도미닉의 규칙(주의규칙)’이라 하여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이 예수님의 규칙이라는 거짓주장을 벌입니다. 

폴리크라테스는 사도 빌립, 사도 요한 등이 성력 1월14일에 유월절을 지켜왔기에 유월절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하지만 로마의 빅터는 동방교회를 비 정통으로 몰아 파문까지 하려 하였습니다.

 

루터 종교개혁 500년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결국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로 사라지다

이 분쟁의 불씨는 4세기에 다시 점화되었습니다. 로마 콘스탄틴이 황제가 되고, 니케아 종교회의를 열었습니다. 오랫동안 유월절을 없애기를 원했던 로마 교회의 주장대로 그는 유월절을 폐지합니다. 그리고 부활절(일요일)에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부터 생명의 진리인 유월절은 완전히 폐지되고 1600년 동안 교회에서 사라져 버린 것입니다. 종교개혁 자들도 성경 박사들도 회복하지 못합니다. 유월절이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진리 라는것도 깨닫지 못했죠. 구원의 길이 막힌 것입니다.

 

완전한 개혁자, 오직 재림그리스도만 이루심

진리의 완전한 개혁은 하나님께서 다시 육체로 오셔야(히9:28) 이루어 집니다. 그래서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친히 완전한 진리 안식일과 유월절을 전파하시고, 사도들이 지키도록 교훈 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 때가 되어 우리는 초대 교회 진리로 돌이킬 재림 그리스도를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의 진리 유월절을 알려주시고 완전한 개혁을 이루신 분은 바로 재림 그리스도의 증거가 됩니다.  이시대 다시 회복된 유월절은 안상홍 님께서 친히 육체로 오셔서 회복해 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인류는 다시금 구원의 길이 열린 것입니다.

 

 

완전한 종교개혁 ,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님

 

루터 종교개혁 500년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성경의 진리를 회복해 주시는 분은 오직 재림 그리스도이심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경의 예언을 이루고, 두 번째 등장하신 분이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 님 이십니다.

오늘날 기독교는 쇠퇴하고 점차 퇴보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반면 안상홍 님 께서 세우신 하나님의교회 는 해를 거듭할수록 배가의 축복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의교회 가 하나님께서 이루시고 경영하시는 교회임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인 것입니다.

교회의 규모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성경의 진리대로 하는 하나님의교회는 더욱 번창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제 전세계 언론과 국가들도 인정하여 그 명성이 자자해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님 함께하시는 하나님의교회 에 오셔서 모두가 구원에 이르시길 바랍니다.

 

 

♣ 참고

패스티브: 종교개혁의 한계

 

 

5 Comments

  1. lemonsuntok

    오늘날 모든 교회들이 종교개혁을 이루지 못한다면 기독교의 쇠퇴현상은 꾸준할 것입니다.
    현재 유일하게 종교개혁을 이루고 있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니 하나님의교회가 날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2. 앙이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절기가 폐지되어 지킬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다시오시어서 사라진 하나님의 절기를 다시 세워주셨습니다.
    모든 절기를 회복하여 주실수 있는 분은 하나님 뿐이며
    모든 절기를 회복하여 주신 안상홍님은 하나님이십니다.

  3. 미리네

    사라졌던 유월절을 회복시켜 주시고 다시금 하나님을 알아 볼 수 있는 영안을 열어주시고
    하나님의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신 안상홍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4. 레드레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서 잊혀진 진리 새언약유월절
    1600년동안 모르고 살았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다시
    지킬수 있게 허락하신 안상홍님.
    새언약진리를 회복해 주시고 절기를 지킬수 있는 시온 하나님의교회를 세워 주신 안상홍님은
    하나님이십니다.

  5. 나그네

    월간중앙 12월호에 실린 기사 내용도 읽어보았습니다. 완전한 종교개혁을 이루지 못했던 500년 전의 그것을 진리개혁을 통해 완전한 종교개혁을 완성한 교회가 절기를 회복한 하나님의교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