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한 집단지성, 어머니하나님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영리한 집단지성의 선택,

어머니하나님 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영리한 집단지성의 선택,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실패없는 가장 영리한 결정, 꿀벌의 집단지성(smartswarm)

 

꿀벌은 개미와 함께 지구상 가장 사회화가 잘 되어 있는 생명체입니다. 꿀벌 한 집단은 한 마리의 여왕벌, 다수의 일벌, 약간의 수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으면 몇만 마리에 이릅니다. 그들이 지구상에 존재하기 시작한 것은 약 1억 년 전부터입니다[참고1]꿀벌들이 이토록 오랜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꿀벌의 집단지성 입니다. 꿀벌은 집단에 문제가 생기면 일벌 스스로 능동적으로 해결 방법을 찾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좋은 방법으로 결정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영리한 선택은 언제나 옳은 결정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오랜 시간 살아온 생존 전략인 것입니다. 이것을 가리켜 ‘스마트스웜’[참고2]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스웜(smartswarm) : 어떤 지휘나 감독 체계 없이도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는 집단 

 

 

위기와 변화에 탁월한 꿀벌의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일벌들은 여왕벌이 낳은 하루 2~3천 마리의 알을 양육을 합니다. 심지어 다음 여왕벌이 될 후계자를 협의하여 고릅니다. 개체수가 넘치도록 증가하면 그들은 이주를 결심합니다. 꿀벌들은 이렇듯 많은 일을 결정합니다. 각자 가장 좋은 위치를 탐색하고 의견을 내놓는데[참고3] 이를 브레인스토밍 이라고 합니다[참고4].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

일정한 테마에 관하여 회의형식을 채택하고, 구성원의 아이디어로 발상을 찾아내려는 방법.

 

꿀벌의 브레인스토밍은 언제나 실패가 없습니다. 자신의 이득이 아닌 전체를 위한 가장 좋은 선택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위기와 변화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꿀벌에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인류는 최근 정보화 사회가 되어 서로간의 소통이 빨라지기 시작하면서 집단지성[참고6]이 옳은 결정을 내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하나님의교회가 영적 집단지성, 일명 ‘스마트스웜’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독교 쇠퇴 중, 유일한 성장! 하나님의교회 그 비결은?

 

영리한 집단지성의 선택,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성장비결 : 어머니하나님 을 믿는 집단지성

 

현대교회들은 세계각지에서 급격한 쇠퇴현상을 보이며 많은 교인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하나님 을 믿는 하나님의교회만큼은 반대로, 그 성장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2017년 현재 전 세계 175개국 5600개 이상의 교회가 설립[참고5]되어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가파른 성장세가 가능한 것일까요? 그 이유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 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을 홀로 연구하거나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성경이 아주 일부의 종교 지도자들에게만 허락되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특별한 한 사람, 교회 지도자의 편협적 지성만을 신뢰하며 그들의 지시대로 신앙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접어들면서 누구나 스스로 성경을 읽을 수 게 되었습니다. 기존 교회들의 관습이나 고정관념이었던 사람의계명을 하나님의계명과 비교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전 세계에서 영적 집단지성이 깨어나다.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은 유전대로가 아닌, ‘하나님 말씀대로’라는 영리한 선택을 합니다. 그들의 집단지성은 ‘날마다 성장’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냈습니다. 영리한 선택과 집중으로 시작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집단지성은 그들을 하나로 연합시키고 더욱 견고하게 만듭니다.

 

 

영리한 집단지성의 선택,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은?

 

 

하나님의교회 영리한 선택과 집중의 이유?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교회는 아버지하나님만 신앙하는 기성교회들과는 다르게 어머니하나님 을 신앙하는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도 부르고 ‘어머니’라고도 부릅니다.

 

(마 6장 9절)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갈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사도마태는 주기도문에서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 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도바울은 위에, 즉 하늘에 우리 ‘어머니하나님’ 이 계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버지 뿐만이 아니라 어머니도 분명히 존재하십니다. 그리고 영혼의 생명인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고 부르고 계십니다(계22:17). 그래서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에서 ‘어머니하나님’ 이라는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의교회로 몰려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기성교회가 만들어낸 헛된 구습만 따르는 것과 다르게, 하나님의 계명 이라는 가장 영리한 선택으로 날마다 성장 합니다. 그들은 사람이 만든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십자가 숭배 등이 따르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규례인 안식일(토요일)예배와 연간절기인 3차의7개 절기만을 지킵니다.

 

탁월한 스마트스웜(smartswarm), 그 영리한 선택으로 놀랄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곳.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앞으로의 행보에 전 세계가 주목합니다.

 

지금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고 계십니까?

 

 

 

어머니하나님이 궁금하시다면>>

 

 

♣ 참고

  1. <꿀벌> 보이치에흐 그라이코브스키 글, 이지원 옮김, 풀빛, 2017.5.25. 
  2. <스마트 스웜> 피터 밀러 저, 이한음 역, 김영사, 2010.9.16.
  3. 꿀벌이 ‘8자춤’ 추면? “집터 놓고 토론중” 
  4. 두산백과 – 브레인스토밍 
  5. [하나님의교회]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계인의 안식처가 되다. 
  6.  두산백과 – 집단지성

 

17 Comments

  1. 하니*

    하나님의교회가 날로 성장하는 이유가 어머니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이군요.
    하나님의교회하면 어머니하나님의 선한 가르침을 실천하는 교회라고 하던데,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하는 하나님의교회가 되시길~

  2. 화이트시크릿

    사람들은 이제 예전처럼 사람의 말만믿고 하나님을 믿지않습니다 성경의 말씀을 확인하고 정확히 믿고자 하지요 이런 추세는 성경을통해 확인한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에서 두드러집니다 성경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아카시아

    멋집니다 집단지성 현대사회의 갈등과 분쟁을 해결할수 있는 유일한 이타적 지성이라 여겨집니다 사람이 꿀벌만도 못하면 안돼네요 자국의 이익만을 추구하다가는 인류전체가 함께 침몰할지도 모릅니다 집단지성 하나님의 교회 놀라운 시스템에서 배워야겠네요

  4. qlxkals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므로 어머니 하나님을 알고 영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그곳이 영생의 축복이 있는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시온 곧 하나님의교회 입니다.

  5. qlxkals

    수많은 교회들이 사람들이 만들어낸 사람의 계명인 불법을 지키고 있으나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하나님의 계명만을 지키고 있으니 날마다 성장할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