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공휴일 확정 : “추석황금연휴” 어떻게 보낼까?

10월2일 임시공휴일 확정, 그리고 “추석황금연휴”

10월2일임시공휴일지정 추석황금연휴

 

민족 대명절, 추석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2017년 추석은, 일찌감치 “황금연휴”라고 불리고 있었습니다.

 

9월30일 토요일부터 10월9일 월요일(한글날)까지 총 10일 이라는 기나긴 연휴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추석황금연휴가 가능했던 이유는 다음과 같이 뉴스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추석명절을 맞아 국민에게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는 취지이다”

 

정부의 국민을 위한 의지로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추석 연휴라는 사실을 감안하더라도 여름휴가보다 더 긴 휴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시공휴일, 황금빛 외형과 그 아래 놓인 그림자[1]

 

사실, 그 동안 임시공휴일이 지정될 때마다 여행, 쇼핑, 숙박, 운송등 내수증진에 큰 도움이 되어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국가적으로 이로운 점이 많아 빛으로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이면의 그림자도 존재합니다. 공무원, 대기업등의 노사가 체계적인 직장은 공휴일과 임시공휴일까지 유급으로 인정 되지만 중소기업, 비정규직, 자영업자 등은 그렇지 못할 수 있어 지출은 늘고 수당등 수입은 줄어 근심이 더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임시공휴일에 일하는 근로자도 4명중 1명이나 된다고 하니 마냥 기쁘기만한 휴일은 아닙니다.

 

또한 이번 연휴는 10일 이라는 긴 휴식으로 인해 연휴 이후 관공서 민원업무나, 은행업무 등에 많은 불편이 있을 수 있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나 지원이 부족해질 수도 있습니다. 연휴 이후 혼잡해질 수 있는 일들은 미리 대비하시고, 어려운 이웃도 한번 돌아보는건 어떠신가요?

 

 

추석황금연휴 열흘,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는 그대를 위한 이벤트 꿀Tip!

 

한편, 추석황금연휴 열흘, 어떻게 보낼까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혹시 아직 계획중이시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추석황금연휴” 알아두면 좋은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추석황금연휴 고속도로 통행료면제

먼저 추석연휴동안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올해 추석부터 추석 전, 후로 3일 간 즉, 10월 3일에서 5일까지 전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됩니다.

 

명절 고속도로의 기나긴 행렬로 인한 피로나 스트레스가 조금은 위로를 받을수 있겠습니다. 통행료 면제는 앞으로도 명절에 상시 적용될 예정이라니 참고하시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2) 코레일 추석황금연휴특가 패키지

코레일이 추석 황금연휴기간 동안 KTX 열차운임을 최대 70% 할인하는 ‘특가 패키지’ 등 111개의 알뜰기차 여행상품을 선보입니다. 긴 연휴동안 저렴한 요금으로 가을정치를 느끼며 여행을 떠나보시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주요 교통수단인 KTX 역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역귀성을 할 때, 10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할 때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예매를 서두르셔야 하겠습니다.

 

10월2일임시공휴일 추석황금연휴

 

 

3) 추석연휴, 4대고궁 무료개방등 문화생활 Great~~!

추석황금연휴 어떻게 보낼까 10월2일 임시공휴일 확정!

 

문화재청은 추석을 맞이하여 황금연휴기간(9.30.~10.9. / 10일간)에 전 국민 누구나 4대궁(경북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유적관리소(현충사, 칠백의총, 만인의총)를 휴무일 없이 계속 무료개방 한다고 합니다.

 

단, 창덕궁 후원,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9.30.) 제외됩니다.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는 이 기간 동안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추석황금연휴 어떻게 보낼까 10월2일 임시공휴일 확정!

 

그리고, 국립현대미술관 등도 무료로 개방되고, 전국의 국립 박물관과 과학관, 전시관, 휴양림은 입장료가 최대 50% 할인됩니다.

 

또 하나의 이벤트! 주요 영화관은 임시공휴일에도 평일 요금이 적용됩니다. 추석을 겨냥하여 개봉하는 영화들을 적은 부담으로 즐겁게 관람하세요.

 

이번 황금연휴동안 그동안의 스트레스 모두 날려버리시고
10월10일, 밝고 화창한 얼굴로 일상에 돌아오세요^^

 

 

 

♣ 참고

  1. 코레일 http://www.letskorail.com
  2.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열흘 황금휴가’…관공서 쉬는데 사기업은?
  3.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4대 고궁 무료 개방…
  4. 문화재청 공식블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