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언약궤 의 실체, 어머니하나님을 발견한 하나님의교회

 

언약궤 의 실체 : 어머니하나님을 발견한 하나님의교회

 

영화 ‘레이더스’ 잃어버린 성궤(언약궤)

 

 

잃어버린 언약궤 의 실체, 어머니하나님 을 찾은 하나님의교회
영화 ‘레이더스’의 한 장면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어드벤처 영화의 시초가 된 1981년 개봉작. ‘인디아나 존스’ 1편 레이더스 (Raiders of the Lost Ark)의 가제는 ‘잃어버린 성궤(이하, 언약궤)’입니다. 성궤는 법궤 혹은 언약궤 로 불립니다.

언약궤 란? 성경에 등장하는 성스러운 십계명 돌 판을 보관하는 함입니다.

 

영화 ‘레이더스’는 언약궤 가 솔로몬의 성전 지성소에 안치된 후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없다’는 고전을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배경은 2차 세계대전 당시로, 고대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언약궤를 찾아나서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은 힘든 여정 끝에 언약궤를 발견 하지만, 성스럽고 신비한 힘을 쫓던 나치군에게 빼앗깁니다. 그런데, 나치가 언약궤를 여는 순간 엄청난 빛과 신비한 힘이 솟아나와 그들은 전멸됩니다.

 

 

생사화복을 주관한 신비의 성물, 언약궤

 

어머니하나님 ㅣ잃어버린 언약궤의 실체, 어머니를 찾은 하나님의교회 1

 

 

영화 ‘레이더스’에서 사람들이 그토록 찾길 바라던 신비의 언약궤는 실제 성경에서도 사람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한 성스러운 물건입니다. 

이집트의 430년 종살이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들. 그들은 40년 광야생활 동안 언약궤, 그리고 그들을 앞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구름과 함께 했습니다(민10:33).

언약궤는 특별히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레위 제사장’들이 모셨습니다. 근처에 다가설 수 있는 것도, 이동할 때 운반하는 일도 그들만의 몫이었습니다. 

 

만일, 제사장도 아니고 정결함도 갖추지 않은 자가 언약궤에 다가온다면? 그는 궤를 만질 수 없었습니다.

(역대상 13:7~10) 하나님의 궤를 새 수레에 싣고.. 소들이 뛰므로 웃사가 손을 펴서 궤를 붙들었더니 웃사가 손을 펴서 궤를 붙듦을 인하여 여호와께서 진노하사 치시매 웃사가 거기 하나님 앞에서 죽으니라

 

 

요단강 길을 열고 여리고 성을 무너뜨린 힘, 하나님의 언약궤

 

언약궤를 모시고 요단강 건너는 제사장들

 

 

광야생활 끝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름답고 광대한 약속의 땅, 가나안 앞에 이릅니다.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사람이 건널 수 없는 요단강 만을 남겨둡니다.

 

 (여호수아 3:11~14) 보라 온 땅의 주의 언약궤가 너희 앞서 요단으로 들어가나니 온 땅의 주 여호와의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 요단 물 곧 위에서부터 흘러 내리던 물이 끊어지고 제사장들은 언약궤를 메고 백성 앞에서 행하니라

 

당시는 강물이 범람하는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언약궤를 멘 제사장의 발이 담기자 마른 땅이 나오는 기적을 경험합니다. 그런데, 그것이 끝이 아닙니다.

강 건너에는 견고한 성 여리고가 그들을 가로막고 있었습니다.

 

(여호수아 6:4,20)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행할 것이요 제 칠일에는 성을 일곱번 돌며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듣는 동시에 크게 소리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너져 내린지라 백성이 각기 앞으로 나아가 성에 들어가서 그 성을 취하고

 

언약궤 와 함께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7일간 성을 돌고, 마지막 날 소리를 외칩니다. 어떠한 물리적인 노력을 한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견고했던 여리고 성벽은 와르르 무너져 내립니다.

그렇게 그들은 꿈에 그리던 가나안에 입성하는 축복을 얻습니다.

 

 

잃어버린 언약궤 의 실체이신 어머니하나님을 발견한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언약궤의 실체는 예루살렘

 

 

백성들을 축복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했던 언약궤는 때가 되면 더 이상 찾지도, 기억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때, 예루살렘이 하나님의 보좌가 되어 열방이 모여올 것 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은 즉, 언약궤는 모형으로써 실체인 예루살렘이 등장하면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 때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보좌로 등장하신 예루살렘을 찾아야 합니다.

예루살렘은 과연 누구일까요? 사도 바울은 예루살렘이 바로, 하늘 어머니라고 증거했습니다.

 

 (갈라디아서 4:26) 오직 위(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잃어버린 언약궤의 실체인 예루살렘은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어머니하나님을 발견한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어머니하나님을 소중히 여겨 영적 가나안인 천국을 준비하는 하나님의교회 사람들. 그곳은 견고한 여리고 성을 무너뜨린 언약궤의 실체이신 어머니하나님과 함께하는 유일한 곳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어머니하나님을 믿음으로 어떠한 고난도 이겨내며 날마다 천국으로 나아갑니다.

 

 

♣ 참고

  1. 부활하는 보물, 이나바 요시아키, 옮긴이 송현아, 제공처 도서출판 들녘, 2002. 1. 20
  2.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 – 하나님의교회 말씀과 진리

 

 

 

23 Comments

  1. 화이트시크릿

    과거 구약시대 언약궤는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곳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함께했지요 이제 성령시대가 되어 언약궤는 실체가됩니다 바로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으로 말이죠 이제 우리는 모형만 쫓을것이 아니라 실체를 찾아야합니다

  2. 루비k

    아 잃어버린 성궤(언약궤)라는 영화가 있었군요. 꼭 보고프네요. 언약궤의 실체가 어머니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깨닫고 매우 놀랐습니다. 잃어버린 언약궤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3. 지니

    언약궤의 실체이신 하늘 어머니께서 하나님의 교회에 계시고 하나님의 교회를 친히 운영하시기에 하나님의 교회는 영적승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4. ha

    언약궤의 실체는 예수님이죠. 돌판의 말씀, 아론의 싹난지팡이의 증거, 만나의 언약은 예수께서 이루시고 성령으로 증거된 것이며, 이제는 믿는 자 안에 오신 예수의 모형이 언약궤죠. 이제는 언약궤가 아니라 우리안에 예수 믿는 믿음이 들어온 것으로 예수를 믿으면 가나안(천국)으로 가는 길을 막는 저주의 요단강이 끊어지고, 저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역사가 일어나는거죠.

  5. qlxkals

    예레미야 선지자의 예언처럼 지금은 언약궤를 찾지도 기억하지도 않을 때입니다. 언약궤의 실체되신 하늘어머니께서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6. 보배

    이스라엘백성들이 언약궤를 따랐을때에 넘치는 축복과 가나안입성까지 하는 결과가 있었듯..지금 우리들도 언약궤 실체이신 어머니하나님을 끝까지 믿음으로 따른다면, 하늘가나안에도 넉넉히 들어가겠네욤~^^

댓글 남기기